개는 훌륭하다 212회 우리 집 개가 집을 나갔다?! 출근한 보호자를 찾으러 무작정 탈출했다가 보호소까지 가게 됐던 진도 믹스 담비 3월 4일 방송

3월 1, 2024 - 13:43
3월 1, 2024 - 13:46
개는 훌륭하다 212회 우리 집 개가 집을 나갔다?! 출근한 보호자를 찾으러 무작정 탈출했다가 보호소까지 가게 됐던 진도 믹스 담비 3월 4일 방송

세상 순둥한 미모에 콕! 찍힌 눈물점이 매력 포인트~ 반려견계의 장원영 등장이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진도 믹스 ‘담비’!

그.러.나

“24시간! 365일! 절 따라다니는 스토커 같아요”

담비의 지나친 사랑에 보호자는 숨 참고 DIVE 중...?! 집안 곳곳 보호자 뒤만 졸졸 따라다니는 건 기본! 보호자가 외출하면 물불 가리지 않고 현관문에 몸통 박치기 시전?!

심지어 도어록을 부수고 탈출까지 감행하는 담비로 인해 보호자는 언제나 가슴을 졸이며 출근한다는데...

역대급 분리불안 MAX! 담비를 위해 매일 아침저녁 산책 도장을 찍을 뿐 아니라, 인맥을 총동원해 담비를 공동 케어하는 것이 일상이라는 보호자!

게다가 분리불안에 도움이 된다는 MZ식(?) 훈련법까지 시도해 보는 등 그야말로 안 해본 방법이 없는 노력 王 그 자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나아질 기미를 모르는 담비의 분리불안 증세에 결국 <개훌륭>를 향해 S.O.S를 요청 했는데...이에 분리불안 1타 훈련사 개통령이 등판했다!

“사실 저는 분리불안을 우습게 생각해요”라는 강형욱의 발언에 박세리는 놀라며 당황했다.

<분리불안 반려견을 둔 1인 가구를 위한 지침서> 26년 차 훈련사 강형욱의 노하우가 총집약된 분리불안 훈련법 A to Z 大공개!

보호자의 부재 시 미칠듯한 집념으로 스스로 도어록을 열고 집까지 탈출하는 분리불안의 끝판왕! 반려견 ‘담비’의 사연이 공개된다.

오늘의 고민견은 순한 얼굴에 콕 찍힌 눈물점이 매력적인 진도 믹스 담비. 보호자는 유기견인 담비를 보고 첫눈에 반해 평생 지켜주겠다는 결심을 하고 입양했으나, 보호자의 부재를 1분 1초도 참지 못하는 담비로 인해 매일 수심만 깊어져 갈 뿐이다.

담비는 보호자와 집에 함께 있을 때 오직 보호자만 쳐다보는 것이 취미이자 일상이다. 문틈으로 보호자를 지켜보고 심지어 목욕할 때도 같이 있으려고 하는 등 보호자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한다는데.

게다가 담비는 집에 혼자 남게 되면 현관문을 향해 쉴 새 없이 온몸을 내던지는 것은 물론, 잇몸이 찢어질 정도로 도어록을 물어뜯어 현관문을 피범벅으로 만든다.

설상가상 현관문을 열고 집까지 탈출해 무작정 보호자를 찾아 나선 담비를 유기견 보호소에서 발견한 적도 있을 정도.

심지어 담비는 보호자가 집에 있어도 눈앞에 보이지 않으면 분리불안이 폭발한다.

새벽에 자다 일어나 보호자가 곁에 없다는 것을 인식한 담비는 불안감에 못 이겨 집을 탈출해 거리를 떠도는 바람에 보호자는 놀란 가슴을 부여잡으며 담비를 찾으러 간 적도 있다고.

이렇듯 보호자만 안 보이면 수시로 탈출을 감행하는 담비의 돌발상황에 제작진까지 긴급 투입되어 담비를 잡으러 다니기에 바빴다고 한다.

반려견의 심각한 분리불안 해소를 위해 보호자는 밤낮없는 산책은 물론, 도어록을 이중 잠금장치로 바꾸고 직장까지 변경했다고.

정기적으로 동물병원을 다니며 약까지 복용시키는 등 최선을 다해 온갖 노력을 다해보지만, 여전히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담비의 불안 증세에 보호자는 담비가 자신을 찾으러 나갔다가 혹여나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을 안고 산다며 눈물을 보여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간절한 마음으로 ’개훌륭‘에 도움을 요청한 보호자의 앞에 나타난 강 훈련사! 역대급 분리불안 증세를 보이는 담비를 보면서도 “사실 저는 분리불안을 우습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개통령‘으로서의 위엄을 선보였는데. 이제까지 보지 못한 26년 차 강 훈련사의 노하우가 총집약된 분리불안 훈련법을 공개했다고 전해져 관심이 집중된다.

하루라도 마음 편히 외출하는 것이 꿈인 담비의 보호자. 과연 개통령은 보호자의 꿈을 이루어줄 수 있을 것인지. 3월 4일 (월) 오후 8시 55분, KBS2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 KBS 2TV <개는 훌륭하다>

#개는훌륭하다 #개훌륭 #박세리 #입질견 #강형욱 #이경규 #반려견 #애완동물 #강아지 #개 #견종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