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프라이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시장에 던지는 도전장

7월 3, 2023 - 17:26
7월 3, 2023 - 18:07
'로컬프라이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시장에 던지는 도전장
'로컬프라이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시장에 던지는 도전장

 

"호텔스 컴바인(Hotels Combine), 스카이스캐너(Skyscanner)와 같은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해외직구 가격비교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

 

이 것이 일삼헤르츠()의 추규식 대표가 구현하고자 하는 '로컬프라이스(Local Price)' 의 방향성이자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시장에 던지는 도전장이다.

 

작년 10, '로컬프라이스(Local Price)' 서비스가 런칭 되었다. 이름 그대로 해외직구의 핵심인 미국, 일본, 중국의 현지 상품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년간 해외 구매대행 전문 오픈마켓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인 집약체이다.

 

이 서비스를 위해서 지난 5년간 개발한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 딥러닝 이미지 매칭 기술이 적용 되었다. 대량의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전세계의 제품 데이터를 수집하고, 동일한 이미지를 가진 제품을 그룹화시켜 가격비교 및 최적의 상품을 추천한다.

 

이렇게 검색한 상품은 해외직구가 낯설고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로컬프라이스(Local Price)'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30억 규모의 시리즈 Pre-A 투자유치를 통해 해외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국내상품을 반대로 역 직구해 판매할 수 있는 핵심 동남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하반기에 특정국가를 타겟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기업 '라라스테이션'과 함께 전세계로 송출될 실시간 통역서비스가 포함된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시험운영하고 있고, 해외배송를 위해 국내 여러 물류기업들과 다양한 논의를 하고 있다.

 

일삼헤르츠()의 추규식 대표는 ‘'로컬프라이스(Local Price)'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아직까지는 낯설고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대형 플랫폼에만 의지하는 해외직구의 소비자에게 진입 장벽을 없애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등,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3hz@13hz.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