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 중장년 맞춤 교육, 구인구직 서비스, 사오육 플랫폼…2024 여성UP엑스포 박람회 데일리프롬이 첫 선보여!

9월 2, 2024 - 15:09
4060 중장년 맞춤 교육, 구인구직 서비스, 사오육 플랫폼…2024 여성UP엑스포 박람회 데일리프롬이 첫 선보여!

4060 중장년 구인구직 및 교육 서비스(사오육) 스타트업 데일리프롬(대표 이시은)이 IT여성기업인협회 소속으로 2024 여성UP엑스포 오는 6일(금) 참가한다.

여성UP엑스포는 여성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험을 나누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행사이다. 박람회에서는 여성 창업자, 리더, 전문가들이 모여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데일리프롬은 이번 박람회에 IT여성기업인협회 소속으로 참가함으로써 4060 중장년 맞춤 교육,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오육 플랫폼을 처음 선보인다. 사오육 플랫폼은 데일리프롬이 지난 1년 간 약 1,000명의 4060세대를 직접 만나오며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중장년들이 재취업할 때 가장 어려워하는 구인구직을 정보를 손쉽게 전달하고 구직자와 구인자를 간편채팅으로 연결한다. 또한, 구직을 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정보도 사오육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6일(금)에서 7일(토)까지 데일리프롬 부스에서는 다양한 여성 일자리 정보와 교육 프로그램 정보들을 손쉽게 찾고 접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눌 예정이다.

데일리프롬 이시은 대표는 “사오육 플랫폼은 늘어나는 4060 중장년을 위해 노동시장 진입장벽을 낮추고 가파른 고령사회의 노인빈곤율을 해소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많은 여성들과 소통하며 데일리프롬의 가치와 비전을 나누고자 한다”며, “데일리프롬의 4060맞춤 교육 및 구인구직 서비스인 '사오육' 서비스는 여성들이 일상에서 더욱 빛나고, 자신감을 가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프롬은 개인 성장형 기반 4060 중장년 구인구직과 채용 연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오육 플랫폼 서비스에 앞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밴드 등 소셜미디어로 활발하게 4060 구인구직과 교육을 위해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 중이다. 데일리프롬은 SC제일은행의 Women in Entrepreneurship에 선정되는 등 중소벤처기업부 소셜벤처 기업으로 인증받음과 함께 청년사관학교에 선정되어 여성 청년 기업가로도 역량을 선보인 바 있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parkbundo@nate.com | 출처: 데일리프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