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에게 힘이 되는 플랫폼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에게 힘이 되는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이란?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투자방식 

크라우드 펀딩의 대표기업? 와디즈(www.wadiz.kr), 크라우디(ycrowdy.com), 텀블벅(tumblbug.com), 오마이컴퍼니(ohmycompany.com)

콘텐츠와 제품 이외에도 기업에 소액을 투자할 수 있는 펀딩도 있지만, 역시나 크라우드 펀딩에서 가장 강한 콘텐츠는 제품이다. 이 제품이 성공할 수 있을지 없을지 시장 반응이 어떨지 궁금한 초기 창업자들에게 아주 좋은 투자방식으로서 팬과 자금을 동시에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 제품을 만들고 재고를 싸 놓은 상태에서 판매되는 방식이 이전에 방식이었다면 우선 구매자를 모아놓고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라 재고 부담이 없고(펀딩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정산 방식도 아주 합리적이고 빠르기 때문에 스타트업들이 선호하는 방식이고, 아예 자체몰을 만들지 않고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만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들도 많다.

쇼핑몰 + SNS라고 보면 되는 크라우드 펀딩에 가장 핵심은 상세페이지이다. 보통의 상세페이지보다 더 상세하게 제품에 대해 소개를 해야 하고, 제품 소개뿐 아니라 제작자 소개, 제품을 만들게 된 동기,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된 이유 등이 상세페이지 안에 들어가 있어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고 참여자들로 하여금 기업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만약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크라우드 펀딩을 찾아봐야 하고, 내 제품이 정말 너무 좋은데 어떻게 팔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크라우드 펀딩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뉴스미터 뉴스미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