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모버스, 정릉시장 상인회 업무제휴 협약 체결

7월 31, 2024 - 13:23
㈜프리즈모버스, 정릉시장 상인회 업무제휴 협약 체결

성북구 소재 전통시장인 정릉시장의 ‘정릉시장 상인회’(정릉시장 상인회 회장 유형곤)와 A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프리즈모버스(대표 김주형)가 지난 6월 27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프리즈모버스는 AR 콘텐츠 제작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 AR 기반 광고 플랫폼 서비스 런칭을 목전에 앞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상호교류로 특성을 살린 연계 활동과 지역 상생의 질적 향상으로 상호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의 골자로 연계 활동에서의 협력, 지역 상생 관련 협력, 인적네트워크 상호 교육 및 활동 등이 있으며 협업을 통해 성북구 대표 지역 축제인 개울장 및 소상공인들에게 AR 콘텐츠(AR 이벤트, AR 광고 등)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릉시장 상인회 유형곤 회장은 “전통시장이 현재 디지털 전환 시도를 하고 있는 중이다. 어르신 분들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분들도 다양한 AR 이벤트와 같은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릉시장에서 성북구 지역축제인 개울장이라는 행사를 진행하는데 많은 분들이 A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 프리즈모버스 멤버들과 AR 콘텐츠 협업을 앞으로 계속 이어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