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다! 호기심딱지' 봄개편 2월 29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와

'최고다! 호기심딱지' 봄개편 2월 29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와

유아·어린이의 건강과 인체 과학 교육을 담당했던 <최고다! 호기심딱지>가 2014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주년을 맞았다.

<최고다! 호기심딱지>는 국내 유일의 유아·어린이 인체·과학 콘텐츠로 인체나 질병 등에 관한 다양한 과학 지식과 일상생활 속 호기심들을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춰 쉽게 설명해 부모와 아이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EBS는 프로그램의 방송 10주년과 2024년 봄 개편을 맞아 <최고다! 호기심딱지>의 개편을 단행하고 2월 29일(목)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새롭게 바뀐 <최고다! 호기심딱지>에서는 주인공인 ‘호빵’, ‘호떡’이가 직접 몸속으로 들어가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각 세포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동감 있게 알아본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한층 더 심도 있고 흥미롭게 시청자들에게 우리 몸과 질병의 기전에 대해 알려준다.

또, 호기심딱지 최고의 영웅 ‘피사총사’에 더해 항체를 만드는 ‘B 세포’, 후천면역을 깨우는 ‘T 세포 군단’ 등 새로운 우리 몸의 영웅들도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어린이들에게 ‘적혈구, 백혈구, 혈장, 혈소판’(피사총사) 등 어려운 개념을 흥얼거리게 만들었던 <최고다! 호기심딱지>의 제작진은 “그간 10년의 제작 노하우를 십분 활용하여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룸으로써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자신의 신체와 건강을 더욱 잘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제작 의도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최고다! 호기심딱지>는 2월 29일 목요일 오전 8시 20분에 첫 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EBS 1TV에서 방송된다.

뉴스미터 뉴스미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