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기업 데일리프롬, 고령화 맞춤 4060 신중년 교육 연계 구인구직 플랫폼 선보인다

7월 27, 2024 - 21:51
소셜벤처기업 데일리프롬, 고령화 맞춤 4060 신중년 교육 연계 구인구직 플랫폼 선보인다
데일리프롬 이시은 대표 데모데이 / 사진제공 = 데일리프롬

4060 중장년 교육 서비스 및 구인구직 스타트업 데일리프롬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소셜벤처 인증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벤처기업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소셜벤처기업은 기존의 기업과 달리 사회적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한다. 혁신적인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한다. 이에 따라, 소셜벤처기업은 사회문제 해결과 경제 성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데일리프롬은 개인 성장형 기반 4060 중장년 채용 연계 교육 및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오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오는 9월에 개시될 플랫폼 서비스에 앞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밴드 등 소셜미디어로 활발하게 4060 교육과 구인구직을 위해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중이다. 데일리프롬은 SC제일은행의 Women in Entrepreneurship에 선정되는 등 중소벤처기업부 청년사관학교에 선정되어 여성 청년 기업가로도 역량을 선보인 바 있다.

데일리프롬 이시은 대표는 “사오육 플랫폼은 늘어나는 4060 중장년을 위해 노동시장 진입장벽을 낮추고 가파른 고령사회의 노인 빈곤율을 해소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