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찾아라 마이홈 시즌2' 7회 창문만 열면 유럽이 펼쳐진다! 생애주기별 신상 드림하우스 9월 5일 방송

9월 2, 2024 - 22:36
OBS '찾아라 마이홈 시즌2' 7회 창문만 열면 유럽이 펼쳐진다! 생애주기별 신상 드림하우스 9월 5일 방송

집에 대한 수요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연령대나 생활환경에 따른 다양한 주거의 형태가 새롭게 등장하는 가운데, 9월 5일 방송되는 OBS '찾아라 마이홈'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 신상 보금자리 두 곳을 소개한다.

첫 번째로 소개되는 곳은 인천 서구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이하 왕로푸)이다. 개그맨 서태훈과 시니어 전문가 신수경 교수(가톨릭대 사회복지대학원)가 직접 방문하여 이곳의 매력을 전한다.

왕로푸는 고급 리조트 도시에 비견될 만큼 조경에 특히 공을 들인 아파트로 빼어난 조경과 수경 시설을 자랑한다. 세대에서도 바라볼 수 있는 유럽풍의 아름다운 조경 속에서 산책을 즐기고,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왕로푸는 입주민들에게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태훈을 깜짝 놀라게 한 왕로푸의 커뮤니티시설이 방송을 통해 소개된다. 고급호텔을 떠오르게 하는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GDR 인도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침·점심·저녁 3식이 제공되는 로열 트리니티 라운지 식당은 입주민들에게 건강과 편리함을 선사한다.

특히 입주민 전용으로 제공되는 마리나 요트는 도심 속 아라뱃길에서 럭셔리한 레저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수경은 요트 위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내며 스케일이 남다른 드림하우스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개그우먼 박소영과 시니어 전문가 이한세 박사(스파이어 리서치&컨설팅 대표)가 ‘케어닥케어홈 용인더퍼스트점’을 찾아 소개한다. 이곳은 지난 7월 초 입주를 시작한 신상 케어형 실버타운으로 맞춤형 돌봄을 제공한다. 이곳에 혁신적인 스마트 케어 시스템과 소영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든 입주민의 가슴 절절한 사연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케어닥케어홈은 돌봄이나 주거복지에서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들도 입주할 수 있는 케어형 실버타운이다. 이한세 박사는 이곳이 “일반 실버타운에 들어가기엔 나이가 많거나 돌봄이 필요한 상태이지만 요양원 등 시설로 들어가기엔 건강하여 장기요양등급에서 시설등급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시설”이라고 설명한다.

생애주기별 맞춤 보금자리 발굴 프로젝트 <찾아라 마이홈>은 이번 회차에서 두 곳의 신상 보금자리를 소개하며 9월 5일 목요일 밤 9시 OBS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parkbundo@nate.com | 출처: OBS '찾아라 마이홈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