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10월 25, 2023 - 18:23
DGB대구은행 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DGB대구은행 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과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은 25일(수) 서울 역삼동 금융결제원 본점에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DGB대구은행과 금융결제원의 금융데이터 기반 실무활용 서비스 확대, 데이터 혁신과제 발굴 협력체계 구축 등 양 기관 간 적극적 교류를 기반으로 상호 시너지 증대 및 금융데이터 활용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 지원을 넓히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데이터 활용방안에 대한 협업을 추진해 실무 부서가 데이터기반 고객관리 및 영업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방안을 강구해왔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결제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실무에 적극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금융결제원의 금융결제 데이터는 기업간 관계적 특성과 동태적 매출변화 분석 등 다양한 목적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은미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에 가시적인 성과 도출로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쓸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금융서비스의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