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도, 밝은 미래를 향한 50년 우정과 신뢰' 강조하는 옥외 앰비언트 광고 설치, 뉴델리 시민들도 큰 호응
윤석열 대통령 인도 G20 참석과 수교 50주년 계기 양국 관계 발전 기대
지난 50년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빛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메시지
주인도 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 외벽에 설치, 인도 시민 참여 이벤트도
9월 8일(금) 시작될 윤석열 대통령의 인도 G20 정상회의 참석과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맞아 홍보수석실 해외홍보비서관실이 기획한 ‘밝은 미래를 향한 한국-인도 50년 우정과 신뢰’를 강조하는 앰비언트 광고가 순방 도시인 뉴델리 시내 두 곳에 9월 6일(수) 설치됐습니다.
광고는 한-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슬로건 "50 years of friendship and trust, to the shining future of Korea and India"을 활용해 양국의 50년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빛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앰비언트 광고는 장소나 환경적인 특징을 활용하는 방식의 광고로서, 주인도 한국대사관 정문과 외벽, 그리고 한국문화원 외벽과 옥상에 건물과 주변 환경의 특징을 활용해 광고 게시물을 설치했습니다.
한국대사관에 설치된 광고는, 정문이 닫혀있을 때는 ‘50년의 우정과 신뢰’, 열리면 본관 외벽의 ‘빛나는 미래를 만든 50년’ 게시물이 나타나며 한-인도 수교 50주년 디자인으로 만든 ‘50’ 로고가 공유되는 흥미로운 구조입니다.
한국문화원에 설치된 광고는, 윤석열 대통령과 모디 인도 총리가 지난 5월 G7 정상회의 참석 계기에 양자 회담을 하면서 손을 맞잡고 협력을 약속하는 장면을 담고 있어 뉴델리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 광고를 배경으로 창의적인 짧은 영상을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한국문화원의 ‘K-Ambient’ 이벤트 덕분에 현장 방문과 온라인 공유가 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한-인도 수교 50주년과 윤석열 대통령 방문을 맞아 양국의 오랜 우정과 신뢰를 한국과 인도 국민들에게 환기하고, 밝은 미래에 대한 기대를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발신하는 취지에서 광고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