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어명소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임사장에 임명장 전수

11월 13, 2023 - 18:29
원희룡 장관, 어명소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임사장에 임명장 전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월 13일(월) 오전 세종정부청사에서 어명소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임사장에게 임명장을 전수한 후 아래 사항을 특별 지시하였다 / 국토교통부 제공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에 앞장서는 혁신적인 조직관리를 당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월 13일(월) 오전 세종정부청사에서 어명소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임사장에게 임명장전수한 후 아래 사항을 특별 지시하였다.

원 장관은 어명소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임사장에게 “지금은 국토‧SOC디지털화‧지능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로, 현 정부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실현을 위해서는 선봉장 역할을 하는 신임사장의 책임이 막중하다”라고 당부하면서, “LX의 핵심사업인 디지털트윈국토지적재조사지하공간통합지도 작성 등은 공공행정혁신, 신산업 창출, 국민 안전직결되기 때문에 차질 없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최근에 사우디와 체결디지털트윈 구축 사업은 우리의 공간정보 기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하면서, “이를 잘살려 제2, 제3의 대형 디지털사업 해외 수출로 이어지는 데 사장으로서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기울여줄 것”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최근 공사 경영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디지털 트윈국토 등 국책사업민간의 지적측량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중장기 투자에 필요한 결단과감히 시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