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 서울 및 경기지역 공공심야약국 방문 및 격려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 서울 및 경기지역 공공심야약국 방문 및 격려

- 공공심야약국은 취약 시간대 의약품 접근성 문제에 대한 근본적 대안 강조 -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이 2.6(화) 심야에 서울 강남·송파, 경기 구리·의정부 지역 공공심야약국을 방문하고 회원을 격려했다.

최광훈 회장은 “밤 늦은 시간에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해주고 계신 회원분께 감사드린다.”며, “공공심야약국은 취약 시간대 의약품 접근성 문제에 대한 근본적 대안이며 국민을 위해 약사들이 직접 안전한 의약품 전달체계를 구축해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약사님의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해 정부지원 보조금도 상향조정되어 결정되었다.”며, “대한약사회는 법제화된 공공심야약국에 보다 많은 회원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편의점약이나 약 자판기 등 지역주민에게 부실한 의약품 접근성을 제공하는 제도를 완전하게 대체하는 정책을 자리잡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약국 현장에는 이병도 강남구분회장과 대한약사회 최두주 사무총장 등이 수행하여 공공심야약국 ▲제일그랜드약국(서울 강남구) ▲노바약국(서울 강남구) ▲시온약국(서울 송파구) ▲메디팜365약국(경기 구리시) ▲센트럴약국(경기 의정부시) 등을 방문했다.

한편, 지난해 국무조정실 주관으로 진행된 민생규제혁신 사례 중 국민이 뽑은 최고 민생규제혁신으로 ‘공공심야약국 확대’가 선정되었다.

※ 사진설명

사진1. 서울 송파구 소재 공공심야약국을 격려 방문한 최광훈 회장(23.2.6)

사진2. 강남구소재 공공심야약국을 격려방문한 최광훈 회장 및 이병도 강남구분회장

사진3. 경기 구리시 소재 공공심야약국을 격려방문한 최광훈 회장

뉴스미터 뉴스미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