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다이노의 새로운 탐험이 시작된다! 바다 생태계를 지켜라!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출동

3월 26, 2024 - 11:38
고고다이노의 새로운 탐험이 시작된다! 바다 생태계를 지켜라!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출동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3월 28일 첫 방송

신규 캐릭터로 변신로봇 ‘고고 가디언’ 등장

렉스, 토모, 비키, 핑 등 메인 캐릭터 리뉴얼

*방송일시 : 2024년 3월 28일(목)부터 매주 목 오전 8시 50분, EBS1

2016년 첫 선을 보인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가 오는 3월 28일(목) 바다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시리즈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는 ‘공룡탐험대’, ‘우리동네공룡’ 시리즈에 이어 바다를 배경으로 탐험에 나서는 <고고다이노>의 이야기를 다룬 새로운 시리즈다.

28일 목요일 오전 8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이번 시리즈는 Part1과 Part2로 나누어져 있으며, Part2는 9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봄과 가을에 걸쳐 새로운 에피소드를 방송해 1년 동안 시청자들과 함께한다.

5분 30초씩 26편의 에피소드로 이뤄진 Part1은 “대왕고래의 뱃속으로” , “장수거북을 도와줘”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의 이야기를 다루며 자연 현상과 재해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수상 안전과 수상 사고 및 재해 구조 등에 관한 이야기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 흥미를 더한다.

더불어 모사사우루스에서 해저기지, 로봇형으로도 3단 변신하는 신규 캐릭터 ‘고고가디언’이 새롭게 등장하고, ‘렉스’, ‘비키’, ‘핑’, ‘토모’ 등 주연 캐릭터들이 리뉴얼되어 더 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공룡 친구들과의 즐거운 케미로 꾸준한 사랑을 받은 <고고다이노>는 신작을 기다려온 애청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청 인증 이벤트, 각종 플랫폼 프로모션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고고다이노>의 새로운 모험을 담은 시리즈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는 3월 28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5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