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강남인강-충청남도 협약 맺고 사교육비 절감 나선다

7월 25, 2023 - 13:55
강남구, 강남인강-충청남도 협약 맺고 사교육비 절감 나선다

- 강남인강-충청남도 공동이용협약 체결...충청남도, 4년간 85,000명에 약 29억원 수강료 지원 -

​- 1만원만 내면 1년간 무제한 수강...사교육비 절감 기여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충청남도와 협약을 맺고 8월부터 충청남도 학생에게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충청남도는 도 거주 중·고등학생 85,000명에게 4년간 약 29억원 규모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8월부터 수강 희망자를 신청받아 학생이 자부담금 1만원만 내면 1년간 무제한으로 강남인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강남인강은 유명 강사진 68명이 수능과 내신 대비를 위해 1,360여 개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회비 5만원으로 별도의 수강료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edu.ingang.go.kr)에서 1년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강남인강은 2004년부터 지방-수도권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공동이용협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강의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된 42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어 더욱 활발한 나눔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강남인강은 공동이용협약을 통해 정회원으로 등록된 학생에게 강남인강에서 시행하는 장학생 선발, 대학입시 설명회 초청 등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해 교육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교육계층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강화에 강남구가 앞장서겠다”며 “향후 강남인강 서비스의 다각화 및 양적, 질적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강남구, 강남인강-충청남도 협약 맺고 사교육비 절감 나선다|작성자 뉴스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