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 아침' 4501회 쌍둥이의 기적, 세금이 줄줄, 초저가 농산물 구매 도전, 배우 윤용현 칼잡이 되다 8월 29일 방송 출연업체 연락처 주소

8월 29, 2024 - 16:09
MBC '생방송 오늘 아침' 4501회 쌍둥이의 기적, 세금이 줄줄, 초저가 농산물 구매 도전, 배우 윤용현 칼잡이 되다 8월 29일 방송 출연업체 연락처 주소

[바로보기] 410g 쌍둥이의 기적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로 태어난 아기가 있다. 한 명도 아닌 두 명. 일란성 쌍둥이였던 강우, 강민이는 임신한 지 5개월 만에 양수가 터져 예정일보다 다섯 달 넘게 일찍 태어났다. 몸무게는 정상아기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한 410g. 초저체중아로 태어난 아이들은 태어난 순간부터 매일 고비였다. 형 강우는 몸무게 1kg도 안 됐을 때 괴사성 장염으로 수술을 받았고 동생 강민이는 태어나자마자 흉관 삽입술을 받은 뒤 인공호흡기에 의지해야 했다. 보통 임신 22주, 몸무게가 500g 이상은 되어야 살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생한 일란성 쌍둥이 조산은 생존 가능성도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쌍둥이들이 하루하루 고비를 견뎌내는 모습을 보여줬다는데, 기적의 아이들을 <바로보기>에서 만나본다.

[이슈추적] '이것' 때문에 세금이 줄줄?

CH) 강남 한복판에 놓인 방의 정체는?

CH) 7억짜리 소리 지르는 방?

CH) 쓸모없는 400만 원

CH) 누구를 위한 비상벨?

최근 국민 소비성향이 바뀌고 있다.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쾌락 지향적 소비가 경제 불황과 함께 사그라들고, 고물가 때문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소비 트렌드로 변했는데. 그런데 이렇게 아끼는 내 돈이 새고 있다면? 시민들을 위해 만들었음에도 세금 낭비라고 비난받는 곳들을 찾아가 보았다. 먼저, 강남 대치동 거리에 수상한 방이 있다는 소문. 흡연 부스인지 학원에서 만든 홍보물인지 주변 시민들도 잘 모른다는데. 알고 보니 강남구청에서 아이들을 위해 만든 휴식 공간이라고. 약 7억 원을 들여 만들었다는데,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들은 극소수였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마포구의 한 거리. 길바닥에 쓰레기가 마구 버려져 있는데, 여기에는 사실 400만 원짜리 쓰레기 투기 감시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하지만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고 있다는데. 마지막은 요즘같이 흉악 범죄가 자주 발생할 때 꼭 필요한 비상벨이다. 그런데 정작 시민들이 찾기 힘든 위치에 설치돼 있거나 눌러도 대답이 없는 경우도 있었다. 이처럼 세금을 낭비하고 있는 전시행정의 실태! <이슈추적>에서 알아보았다.

[밥상중계] 8월 넷째 주 이슈

CH) 도로 한복판에서 생긴 일

CH) 이걸 가져가요?

CH)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

CH) 감히 내 여자를?

CH) 이거 먼저 보낼게요

CH) 도로 연쇄 폭발! 원인은?

[도로 한복판에서 생긴 일] 합류 구간에서 만난 두 차량! 무리하게 끼어드는 차량에게 화가 난 앞 차 운전자는 뒤차 운전자를 폭행하기 시작한다. [이걸 가져가요?] 어두워진 쇼핑몰 로비에 등장한 건 다름 아닌 ‘굴착기’! 거침없이 등장한 굴착기가 가져가는 건?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 어느 날 집 안을 찾아온 초대 받지 않은 손님들. 그 주인공은 집 안에 내려친 벼락과 창문을 뚫고 들어온 비?! [감히 내 여자를?] 내려오는 차단기를 차마 피하지 못하고 부딪힌 여성. 앞서 나가던 남성이 그 모습을 보고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데! 죄 없는 차단기와 남성의 한판 승부! [이거 먼저 보낼게요] 한 여성이 에스컬레이터 위에서 무언갈 내려보낸다. 그건 바로 짐이 가득 찬 여행 가방! 아무도 다치지 않을 수 있을까? [도로 연쇄 폭발! 원인은?] 평화로운 도로 위! 주행하는 차량의 옆 차선의 도로가 폭발하기 시작한다. 연쇄 폭발로 갈피를 잃은 사람들! 원인은 무엇일까?

[도전왕 김피디] 초저가 농산물 구매 도전!

추석을 앞두고 먹거리 물가가 요동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점점 커지는 상황이다. 지난달 5,000원을 유지하던 배추 한 통의 가격은 9,000원대를 진입하고, 상추 가격(100g)도 작년보다 28% 증가했다. 청양고추(100g)도 무려 37%가 증가했는데! 이렇게 채소와 과일류 가격이 급등세를 타고 있다. 이런 고물가 시대, 인천에는 채소와 과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시장이 있다고 한다. 저렴할 수 있는 이유는 그날 새벽 올라온 채소와 과일을 도매가로 판매하기 때문인 건데, 이곳은 도매상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와서 가격 비교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과연 김피디는 채소와 과일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지 <도전왕 김피디>에서 알아본다!

[원더풀 라이프➀] 배우 윤용현! 칼잡이(?) 되다

CH) 도끼의 추억

CH) 용현에게 무슨 일이?!

[원더풀 라이프➁] 27억 사기... 그리고!

CH) 우정으로 쓰는 귀농일기

얼굴만 보면 전 국민 누구나 알만한 악역 전문 배우 윤용현!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브라운관에서 사라진 이후 행방이 묘연했는데~ 그가 모습을 드러낸 것은 충남 논산의 한 육가공업체에서였다. 한우 육가공 전문가로 다시 태어난 용현! 현재 한가위 대명절을 앞두고 누구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점점 배우로서 입지가 좁아져 간다고 느끼던 어느 날 고향의 지인이 용현에게 달콤한 제안을 하나 했다. 자신의 운영하는 사업의 지분을 넘겨줄 테니 투자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이에 용현은 지인을 믿고 투자를 결심했지만, 이 모든 내용은 처음부터 용현을 속이기 위한 일에 불과했고, 정신을 차리니 총 24억 원의 손해를 본 상황이었다고. 하지만 아빠로서 가장으로 다시 일어서야 했던 용현. 맨땅에서 다시 일어서야 했던 그의 선택은 바로 손기술로 먹고 살 수 있는 육가공업! 현재는 정직한 맛으로 정평이 나 논산 일대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업을 확장시켰다는데?! 한우로 다시 일어선 배우 윤용현을 <원더풀 라이프>에서 만나본다.

<원더풀라이프>

- 윤용현의 도끼농장 스마트 스토어

smartstore.naver.com/cjfood2019

- 윤용현의 도끼농장 세종점

- 세종 국세청로 46 리더스포레1단지 상가 1층 A137호

- 0507-1427-5040

- 월~토 11:30~21:50 / (14:30~16:30 브레이크 타임)

*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도전왕 김피디>

초저가 농산물 사기 도전!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인천시 남동구 비류대로 763

☎ 032-440-6999

*일요일 휴무

<밥상중계>

8월 넷째 주 이슈

* 방송 중 '굴착기'를 언급한 부분에 대해 정정합니다. 영상 속 범죄에 사용된 건설 장비는 '굴착기'가 아닌 '로더'입니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parkbundo@nate.com | 출처: MBC '생방송 오늘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