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우리말 겨루기' 1014회 2024년 추석 특집 트로트 가수들 강진X김용임X박상철X윤수현의 신명 나는 우리말 한 판 9월 16일 방송

9월 15, 2024 - 15:57
KBS '우리말 겨루기' 1014회 2024년 추석 특집 트로트 가수들 강진X김용임X박상철X윤수현의 신명 나는 우리말 한 판 9월 16일 방송

2024년 한가위를 맞아 명불허전 트로트 가수들이 <우리말겨루기>에 모였다. 방심은 금물! 어제의 동료가 오늘의 적이 됐다? 우리말 명예 달인 자리를 두고 벌이는 트로트 가수들의 불꽃 튀는 대결. 긴장감 넘치는 대결과 흥이 넘치는 노래가 함께하는 <우리말겨루기>를 만나 보자.

50년 가까이 노래 한길만 걸어온 강진. <우리말 겨루기>에서 대선배답게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녹화를 진두지휘하는 노련함을 보였다는데...특히 즉석 노래 교실을 열어 <땡벌>을 구성지게 부르는 비법까지 전수했다고! 연륜과 내공으로 똘똘 뭉친 강진은 ‘우리말 명예 달인’이 될 수 있을까?

무명 시절, 고속 도로 노래 모음집으로 최고 인기를 누리며 인생 역전! <사랑의 밧줄>로 큰 사랑을 받은 김용임. <우리말 겨루기>에서 숨겨진 우리말 실력을 과시하며 강진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는데? 명절에는 친정 7남매, 시댁 10남매 대가족이 모이기 때문에 설거지만 2시간 동안 한 적도 있다고. 이번 추석에는 행사의 달인, 살림의 달인 그리고 ‘우리말 명예 달인’까지 등극할 수 있을까?

<자옥아>, <무조건>, <황진이> 등 무수히 많은 명곡을 부른 박상철. 가수가 되고 싶어 무작정 서울로 상경한 그도 기선 제압(?)이 안 되는 행사가 있다는데? 한편, 임영웅의 <보금자리>를 직접 작곡할 만큼 빼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박상철, 다년간의 작사·작곡으로 다져진 우리말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천태만상>으로 데뷔해 올해 10년 차를 맞이한 윤수현. 씩씩한 그녀도 대선배들 앞에서 눈치를 본다? 하지만 ‘우리말 명예 달인’을 향한 그녀의 열정은 멈추지 않는다! 막내의 넘치는 기백으로 명예 달인의 영광을 누리리라~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우리말겨루기> 추석 특집! 마지막에 승리의 노래를 부를 주인공은 누가 될까? 또한 상금 1천만 원을 차지할 ‘우리말 명예 달인’은 탄생할 수 있을까?

<우리말겨루기> 추석 특집은 오는 9월 16일 월요일 저녁 7시 40분 K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parkbundo@nate.com | 출처: KBS '우리말 겨루기' 1014회 예고편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