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민관 협력 캠페인 시작!

“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민관 협력 캠페인 시작!
<사진> 한국에너지공단이 30일(금)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한 '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캠페인 킥오프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에너지공단이 30일(금)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한 '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캠페인 킥오프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0일(금) 서울 엘타워에서 타이어 관련 기업 및 대한타이어산업협회 등과 함께 '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캠페인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본 캠페인은 전자제품 등 다른 품목에 비해 소비자의 관심이 저조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타이어 업계의 여름철 에너지절약 동참을 위해 민·관이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되었다.

< '타이어 에너지효율 UP & 에너지소비 Down' 캠페인 개요 >

▪ 추진기간 : 2023년 7월 ~ 10월

▪ 참여기관 : 한국에너지공단,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굿이어코리아, 브리지스톤타이어, 던롭타이어코리아, 피렐리코리아,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미쉐린코리아, 대한타이어산업협회 (11개 社)

▪ 주요내용 : ① 민·관* 공동 타이어 효율제도 알리기 오프라인 캠페인

* 에너지공단 – 한국타이어산업협회 – 국내 타이어 제조사

② 타이어 매장 방문 고객 대상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안내

③ 온라인 플랫폼(블로그, 유튜브 등) 활용 타이어 효율제도 홍보

④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하루 1kWh 줄이기*’ 동참

* 여름철 실내온도 26℃ 이상 준수, 점심시간 조명 소등, 쿨맵시 착용 등

캠페인은 내달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소비자와의 접점인 타이어매장과 SNS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타이어의 고효율·안전 중요성과 이에 대한 등급을 표기하는 제도인 타이어효율등급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범국민 에너지절약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에 타이어 업계도 동참하여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에너지효율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에너지 효율·절약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본 캠페인을 통해 고효율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보급이 확대되고 국내 수송부문의 에너지 효율·절약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미터 뉴스미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