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경영혁신, 기술·공정 고도화 지원 강화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경영혁신, 기술·공정 고도화 지원 강화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경영혁신, 기술·공정 고도화 지원 강화

- 추경호 부총리, 중견기업인 간담회 개최

- 규제혁신 가속화, 디지털·친환경(그린)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확산 등 환경변화 적응 뒷받침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6.26일(월) 07:30 중견기업연합회를 방문하여 중견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최진식 중견련 회장, 샘표식품, 유진그룹, 삼구아이앤씨, 한국카본, 패션그룹형지, 이랜텍, 이화다이아몬드, 인지컨트롤스, 다인정공, 하이랜드푸드, 티와이엠, 동아엘텍, 제우스, 신성이엔지 등 참석

추 부총리인사말씀을 통해 물가·고용 등 민생지표나아지고 있으나 반도체 경기 회복 지연, 중국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 효과 제한 등 불확실성으로 기업투자 수출여전히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고 언급하면서, 이에 대응해 정부는 국가전략기술 공제율 상향, 임시투자 세액공제 재도입 등 세제지원을 확대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조속한 경기 반등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합심하여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언급하며, 기업들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과감한 투자와 함께 글로벌 신시장 개척더욱 힘써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추 부총리는 앞으로도 기업활동걸림돌 제거경제규제 혁신 더욱 매진하겠다고 하며,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들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 디지털∙친환경(그린)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확산 등 외부환경 변화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경영혁신기술·공정 고도화 지원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기업 경영여건 개선성장사다리 구축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내수활성화, 원활한 인력 확보, 가업승계 부담 완화 등을 위한 지원 확대건의했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들을 향후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뉴스미터 뉴스미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