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여전히 강세 2023 제37회 서울 국제 화장품 미용 산업 박람회(코스모 뷰티 서울) 성황리에 개최
한국국제전시 주최, 한국미용산업협회,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코이코 협력, 네일홀릭, 장업신문 화장품자재뉴스 월간BI, 코스인 주관, 산업통산자원부, 대한화장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뷰티산업소상공인협회, 한국미용직업교육협회, 국제미용교류협회, 한국왁싱뷰티협회 후원의 2023 제37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국제건강산업박람회(헬스앤뷰티위크) 2023 the 37th Seoul International Cosmetics & Beauty Expo(Cosmobeauty Seoul), International Health Industry Expo(Health & Beauty Week) 가 오늘 25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최근 박람회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 입장부터 줄을 길게 늘어 선 모습이다.
전시품목은 화장품, 원료, 포장, 헤어, 두피, 에스테틱, 스파, 네일, 풋, 타투, 헬스, 로하스, 이너뷰티, 천연, 유기농, 비건, 한방 등이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및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1987년 국내 최초 개최되어, 지난 36년간의 많은 노력과 성원을 바탕으로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퍼스널 케어 중심의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에는 총 371개의 업체가 참여하였다.
작년 COSMOBEAUTY SEOUL 2022에서 260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40개의 부스를 운영하였고, 10개국이 참가하여 참관객 34,151명, 바이어 14,685명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였다. 총 상담액 125,549,012달러, 총 계약 추진액 17,480,268달러라는 결과를 올해 뛰어 넘을 것 같다. 관람객은 외국 바이어들과 10~20대 여성 관람객들이 많았고, 가장 활성화된 박람회라
371개의 업체 중 50여 업체가 해외 업체였는데, 해외 업체에서 코스모뷰티서울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유가 이런 이유 때문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분위기였다. 일부 구간에서는 움직이질 못할 정도로 관람객과 바이어가 많았고, 보통 부스내에서 해외 바이어와 미팅 중인 경우가 많고, 제품 홍보를 위한 샘플 증정 이벤트에 참가하려는 관람객들이 많아 박람회 분위기 자체가 생기 넘치고 긍정적인 분위기이다. 이번 2023 코스모뷰티 서울을 통해 세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K뷰티를 경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