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공개 기념 최희선 작가 소감 공개

3월 26, 2025 - 10:39
카카오엔터,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공개 기념 최희선 작가 소감 공개

- 카카오엔터,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공개 기념 원작자 코멘트 공개!

- 카카오엔터, 카카오웹툰 악연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기념 카카오웹툰서 앱 이벤트 진행, 다음 달 4일부터는 작가 전작 조우오디오웹툰도 예약 판매 예정

- 원작자 최희선 작가 “’악연’, 서로 다른 주인공 이야기가 직조되는 과정에 많은 분들이 흥미 가져

- 넷플릭스 시리즈 44일 공개, 벗어나고 싶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악연으로 얽히고설킨 6인의 이야기 그린 범죄 스릴러

- 영화 <검사외전>, <리멤버> 이일형 감독 첫 시리즈이자,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 출연

 

[2025-03-26]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카카오웹툰 악연을 원작으로 한 동명 넷플릭스 시리즈 론칭을 앞두고 웹툰 원작자 최희선 작가의 소감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로 기대를 모으는 작품으로, 넷플릭스 전 세계 공개에 맞춰 다양한 웹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웹툰에서 20194월부터 10개월 간 연재된 웹툰 악연은 여러 등장인물 사이 복잡다단한 악연을 흡인력 있게 그려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사채 빚을 해결하기 위해 악의를 품은 남자와 시신을 유기하게 된 또 다른 남자, 그리고 마음 속 아물지 않는 흉터를 지닌 여자 등 인물들이 일련의 계기로 한 데 얽히며 결말로 치닫는 과정을 강렬한 서스펜스로 풀어냈다. 4,600만회 조회 수를 올린 웹툰 조우를 비롯해 모텔 오아시스’, ‘미소찢는 남자등 매 작품 독창적인 반전과 스릴을 선사하는 최희선 작가 작품으로, 조회 수 1,000만여회를 기록 중인 악연은 영상화를 향한 팬들의 기대가 컸던 작품이기도 하다.

 

원작자인 최희선 작가는 오는 44일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공개를 앞두고 소감과 함께 웹툰 원작 집필 계기 등을 밝혔다. 최 작가는 웹툰 악연에 관해 처음 구상할 때부터 어떻게 하면 독자를 속일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출발한 작품이다. 단편을 그릴 때 이야기에 트릭을 자주 넣었는데 이를 장편으로 확장한 게 악연의 시작이 됐다서로 다른 주인공의 이야기가 교차돼 언뜻 연결성 없는 서사가 이어지는데, 이들이 직조되는 과정에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가져 주셨다고 전했다. 특히 곧 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에 대해 웹툰보단 출판 만화가 익숙했던 세대로서 단행본 출간을 꿈꾸고 있었는데, 시리즈로 나오게 되어 신기할 따름이라며 저 또한 시청자로서 영상 전문가 손으로 각색된 <악연>을 볼 날을 기다리고 있다. 단숨에 정주행 할 정도로 흡인력 있는 작품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연출 극본 이일형/제작 영화사월광, 바람픽쳐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은 엔터테인먼트 전 영역에 걸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역량을 두루 활용한 사례로도 관심을 모은다. 카카오웹툰 IP를 원작으로, 탁월한 제작 역량을 갖추고 유수의 글로벌 히트작들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레이블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을 맡았다. 벗어나고 싶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악연으로 얽히고설킨 6인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로, 영화 <검사외전>, <리멤버> 이일형 감독의 첫 시리즈 작품이다. 여기에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선한 앙상블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카카오웹툰도 시리즈 공개에 맞춰 다양한 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최희선 작가전으로, 511일까지 악연’, ‘모텔 오아시스’, ‘미소찢는 남자’, ‘조우등 작가의 작품을 50화 이상 감상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5,000캐시를 추첨 지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악연감상 독자들을 대상으로 작품 이용권, 캐시 럭키 드로우, 커피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아울러 다음 달 4일부터는 소장용 DVD와 포토북 등 한정판 패키지로 구성된 조우오디오웹툰 예약 판매도 진행된다. 공간음향기술 기반 모바일 전용 콘텐츠로 제작된 오디오웹툰으로, 유저들에게 원작 웹툰과는 또 다른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 #넷플릭스 #악연 #원작자 #최희선

 

출처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뉴스미터 newsme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