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671회 The 빵 1부 솔드아웃

배우 장나라와 함께 2025 가장 ‘잘 팔리는’ 빵을 만나보다!
▶ 배우 장나라, “다시 태어나면 빵집 사장이 되고 싶어요”
배우 장나라가 푸드 다큐 <The 빵>의 프리젠터로 참여한다.
어릴 때부터 빵과 디저트를 좋아했다는 장나라는 특별한 날에만 먹는 버터크림 케이크를 손꼽아 기다렸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있단다. 지금도 홈베이킹이 취미일 정도로 빵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그녀가 <The 빵>을 통해 ‘장나라의 베이커리’를 오픈한다!
▶ 대한민국을 뒤흔든 베이글, 새로운 문화를 만들다.
빵 역사가 100년 채 안 되는 대한민국. ‘빵 DNA’가 없는 민족에게 유례없는 빵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지금 가장 핫한 빵은 뭘까? 전국 식당 예약 앱의 1위부터 7위를 차지하고 있는 건 다름 아닌 베이글 전문집! 오직 ‘맛있는 베이글’을 사수하기 위해 가게가 오픈하기 전, 새벽부터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 그 열풍 속에 숨겨진 비밀은 바로 ‘발상의 전환’과 ‘특별한 공간’에 있다는데? 과거에는 낯설고 주목받지 못했던 빵, 베이글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게 된 배경을 살펴본다.
▶ 오늘 힘들었던 나를 위한 보상. 빵이 주는 위로의 힘
빵과 관련하여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위로>라는 키워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일상생활에 제한이 생기며 사회적 불안감이 높아졌다. 이때,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해결책이 바로 빵이었던 것. 배우 장나라 역시 빵으로 위로받은 경험이 있는데, 유난히 몸과 마음이 지쳐 있던 어느 날 지나가던 길에 먹음직스럽고 예쁜 케이크를 그저 바라만 봤는데 울적했던 마음이 치유됐다는 것.
존재만으로도 위로와 힐링이 되는 빵!
푸드 다큐 <The 빵>빵>1부 ‘솔드아웃’은 2025년 2월 11일 화요일 밤 10시 20분 SBS스페셜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 :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