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엑셀러레이팅 선정 기업 - 공유 캠핑카 플랫폼 '바카르'
주식회사 진심 캠핑카 공유 플랫폼 바카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관광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9일에 밝혔다. 바카르는 캠핑카를 소유하고 있는 차주와 캠핑카 대여를 필요로하는 이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캠핑카를 구입했지만 실제 사용일이 적은 차주분들의 고충, 캠핑카 주차 문제 등을 해소하고 캠핑카를 대여하고 하는 이들에게는 집 근처에서 원하는 캠핑카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로 나들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여행 중에서도 봄,가을 계절에 특히 인기가 많은 캠핑, 차박 여행은 더욱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캠핑카 공유 플랫폼 바카르에 대한 서비스에 눈길이 간다.
바카르 서비스의 특징은 바로 내 집 근처에서 가까운 곳에서 캠핑카를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캠핑카 렌터 업체에서는 획일화된 캠핑카만을 대여했다면 바카르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의 캠핑카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에 캠핑카 대여를 알아보았지만, 비싼 가격대로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바카르 플랫폼 캠핑카에 주목하자. 개인간에 거래를 통해 부담없는 비용으로 캠핑카 여행을 할 수 있으며, 캠핑에 필요한 캠핑용품이 모두 대여 시 포함이 되어 있어 보다 가볍게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주식회사 진심 바카르 대표 민종환은 "캠핑카를 구입했지만, 실제 일년에 이용횟수가 얼마 되지 않는다는 점, 캠핑카 구입 후 주차를 하기 어려웠던 부분 등 캠핑카 차주들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며, 캠핑카를 대여하고자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부담없는 비용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어 바카르 플랫폼으로 양쪽 모두가 갖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시킬 수 있다" 라고 전했다.
이번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분야 엑셀러레이팅 스타트 기업으로 선정된 바카르는 사업화 자금 6,000만원과 비지니스 진단,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고 ㅇ되며 특히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우수 기업으로 선발되면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 있다.
캠핑카 공유 및 렌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바카르 홈페이지 www.vacar.co.kr 또는 02-785-99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