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토트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통한 자동화로의 질적 도약 선언

4월 19, 2023 - 14:36
주식회사 토트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통한 자동화로의 질적 도약 선언

2021년에 설립된 주식회사 토트의 이상형 대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수석연구원으로 인공지능, 딥러닝 등을 연구하고 다양한 로봇 기술 개발 경험을 통해 다양한 로봇 관련 기술을 많이 개발한 것에 비해 실제 현장에서는 많이 쓰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현장에서 로봇 기술을 쓰이는데 어려움 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표로 2021년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기술  출자하여 주식회사 토트 대표로 취임을 하였다.

주식회사 토트 이상형 대표는 토트의 비즈니스 모델을 3개로 분류했다. 토트의 첫 번째 비즈니스 모델은 자동화라인·솔루션 사업으로 EV폐배터리 해체·진단 라인과 솔루션 사업으로  폐배터리 해체와 진단 공장 운영을 통해 검증된 자동화 라인과 산출물을 판매하는 것이다. 두 번째 비즈니스 모델은 EV 폐배터리 해체·진단 공장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2027년 이후   외부 가맹을 통한 폐배터리 해체·진단, 스마트팩토리 프랜차이즈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2022년부터 제품·서비스 판매와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입 희망 기업 대상 시뮬레이션 검증과정을 거쳐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토트는 자동화가 얼마나 사람들의 일을 더욱 편하게, 안전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기 때문에 자동화가 가능하다면 어떠한 공정이라도 자동화를 시도하겠다는 것이 이 대표의 설명이다. 

주식회사 토트는 국내에서 인공지능 로봇, 스마트 공장, IoT 센서 관련 분야 전문가 한양대  동문 6명이 모여 만든 기업으로 딥러닝 기반 2차원, 3차원 비전 인식 기술, 3차원 제품 설계 및 물리 시뮬레이션 검증 기술, 작업자 관찰 모방 학습 기반 빅데이터 생성 및 실시간 로봇 제어 기술 등 인공지능 기반 로봇 자동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봇공학 회사이다. 설립이전부터 로봇, 인공지능 IoT 기술, 스마트공장 관련 과제, 특허, 논문 다수의 연구 및 현장 경험이 있는 구성원들로 포진되어 있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스핀·오프 법인으로 설립하여 3년째 같은 업을 진행하고 있는 구성원이 있을 정도로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구성원들의 경력은 스타트업이 아니다. 2021년 설립부터 현재까지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 및 여러 협력 업체와의 SI 파트너십을 통한 협업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주식회사 토트 이상형 대표는 딥러닝 도입으로 가속화 되는 공정 자동화 기술의 성장을 언급하며 토트만의 단일 솔루션, 도입 성공률, 자동화 공정의 다양성, 유연성을 개선하고자하는 것이 목표이며,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로 사람을 더 편하게, 더 안전하게,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자동화 관련한 문의나 의견이 있으신 기업이다. 지원 내용은 AI와 로봇 자동화 기술 기반의 자동화 라인 공급, 자동화 라인 구축,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위한 컨설팅 제공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thoth.ws 또는 주식회사 토트 이상형 02-460-8030, admin@thoth.ws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 뉴스미터 박분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