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드라마 ‘신병2’와 손잡고 군대 먹거리 콘셉트로 한 협업상품 6종 선봬
이마트24가 KT스튜디오지니와 손잡고 드라마 ‘신병2’ 협업상품 6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신병2’ 첫 공개일 (28일)에 앞서, 협업상품을 선보여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을 한층 더 높이려는 전략이다.
이번 협업상품으로 선보이는 ▲아빠찬스불고기정찬(4500원) ▲각잡은참치삼각김밥(1200원) ▲말년병장 사제버거(2800원)는 이달 22일(화)부터 판매하며, ▲다때려넣은비빔밥(4900원) ▲눈치코치참치김밥(2900원) ▲절차대로비빔면(4500원)은 오는 24일(목)부터 판매한다.
신병2는 일병만 되면 편해질 줄 알았던 신병 앞에 화생방 보다 독한 중대장이 부임하면서 펼쳐지는 파란만장한 생활관 라이프를 그린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로, 28일 지니TV, 지니TV모바일, ENA를 통해 첫 공개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상품은 ‘신병2’가 군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인 점에서 착안해 군대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맛을 콘셉트로 했다. 군대 PX에서 판매하는 군용 볶음고추장 ‘맛다시’를 활용한 불고기정찬도시락, 삼각김밥, 비빔밥, 김밥, 비빔면과 함께, 군대 햄버거의 핵심인 딸기잼을 넣은 햄버거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드라마 속 개성 강한 캐릭터를 반영한 재미있는 상품명과 각 캐릭터에 맞는 상품을 매칭해 주인공의 모습을 패키지에 담았다.
말년병장의 특별한 레시피 노하우가 담겨 있다는 의미로 네이밍 한 ‘말년병장 사제버거’에는 드라마 속 말년병장 캐릭터가 들어가 있고, 사단장 아들인 군수저 일병 캐릭터를 담은 ‘아빠찬스불고기정찬’ 등 드라마 속 캐릭터에 어울리는 상품과 위트 있는 네이밍으로 차별화 했다.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신병2 협업상품 6종을 BC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1일 1회, 최대 1500원 할인)
이와 함께,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신병2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경품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신병 시즌2 슬리퍼 굿즈(500명)’, ‘이마트24 5천원 쿠폰(500명)’, ‘지니TV 3만원권 (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가 KT스튜디오지니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양사의 니즈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신병2’의 IP와 스토리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으로 고객이 매장을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고, KT스튜디오지니는 이달 첫 공개 되는 ‘신병2’를 MZ세대의 주요 채널인 편의점을 통해 미리 알릴 수 있어 양사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전략이라 판단한 것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게임사, 금융사, 맛집 등과 협업을 이어온 이마트24가 처음으로 드라마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신병2 협업상품을 통해 각자의 군대 시절 추억을 떠올리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