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안전한 라이더 업무환경 구축 인정받아”
■ 라이더 대상 안전한 배달서비스 제공 노력 인증 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EHS실 신설하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라이더 대상 ‘세이프티 캠페인’으로 상생 힘써
요기배달을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가 라이더 대상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 인정받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45001은 작업장 관련 위험을 줄이고 직원의 건강, 안정 및 복지를 위한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의 국제 인증이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23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플라이앤컴퍼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와 KSR인증원 김장섭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플라이앤컴퍼니는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위대한상상의 자회사로 배송 업무 위탁 계약을 통해 요기배달의 배달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플라이앤컴퍼니는 라이더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환경 제공을 위해 EHS(Environmental Health & Safety)실을 신설하며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춰 안전보건방침 및 목표 설정, 비상 대응 매뉴얼 수립 및 훈련, 무재해 캠페인 등에 힘을 기울여 왔다.
또 2019년부터 라이더 대상 ‘세이프티 캠페인’을 지속 운영하며 혹서기와 혹한기 배달 주행에 필요한 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라이더 들과의 상생에도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 8월 초 ISO인증 전문기관인 ‘KSR인증원’으로부터 시스템 구축 효과 등을 검증받으며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는 “늘 현장에서 뛰시는 라이더 분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고 최우선시 되어야 하는 가운데 자사의 오랜 노력이 이번 ISO45001 인증 취득을 통해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라이더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