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대전 ‘메이커데이’ 330명 참가... “지역 창업 활성화 물꼬 튼다”

9월 6, 2023 - 13:20
와디즈, 대전 ‘메이커데이’ 330명 참가... “지역 창업 활성화 물꼬 튼다”
와디즈, 대전 ‘메이커데이’ 330명 참가... “지역 창업 활성화 물꼬 튼다”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 지난해 부산-대구-서울에 이어 23년 첫 지역으로 창업 메카 ‘대전’ 개최

펀딩 입문 교육, 스토리 작성 가이드, 성공 메이커 창업 인사이트 공유… 실질적 도움 제공해

펀딩 통한 중·소상공인 창업 지원 활성화… 전국으로 확산할 예정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5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중·소상공인 및 스타트업을 위한 ‘대전 메이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 부산, 대구, 서울 강남에 이어 2023년 와디즈 스쿨의 첫 행사로, 대전에서는 처음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창작자 등 예비 메이커 33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전 신청 인원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와디즈 스쿨은 펀딩 메이커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메이커데이’를 비롯해 펀딩의 산업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와디즈의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로, 2016년 3월부터 누적 9.5만 명 참여하며 예비 메이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 8월 오픈된 프로젝트 중에는 약 40%가 와디즈 스쿨에 참가한 창업팀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펀딩 기초 교육을 시작으로, 펀딩 상세페이지 작성 가이드와 대전 대표 메이커 ‘유니브이알’ 채유철 이사의 펀딩 성공 비결 및 Q&A 순으로 진행됐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유니브이알’은 게임용 실내 자전거 ‘뎃츠 바이크’를 개발해 누적 1.2억 원의 펀딩금을 모으며 성공적으로 런칭, 이후에는 와디즈 스토어를 통해 꾸준히 매출을 올리며 성장하고 있다. 마지막 Q&A 세션에서는 사전에 신청받은 질문과 궁금증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를 위한 펀딩 자료집을 배포했다.

대전 메이커데이를 준비한 와디즈 장민영 팀장은 “벌써 많은 메이커들이 와디즈 스쿨을 등용문으로 시작과 성장을 함께 하고 있다”며 “전국 각지에 있는 메이커들의 필요를 채우고 그들의 도전을 지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의 와디즈 스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