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투고백(To go bag) 인기에 주문 가능 음료 7종 추가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이달 25일부터 ‘투고백(To go bag)’으로 주문 가능한 음료로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등 7종을 추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투고백 음료군은 기존 5종에서 총 12종으로 늘어나게 된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6잔, 8잔 분량의 음료를 특수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컵에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전용 용기에 담긴 만큼 휴대성도 좋아 행사 의전이나 캠핑, 소풍 등 야외 활동 시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다.
이번 투고백에 신규 도입되는 음료는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같은 차(茶) 베이스 음료 2종과 ‘핫 시그니처 초콜릿’ 1종을 비롯해 ‘콜드 브루’, ‘아이스 라떼’, ‘핫 라떼’, ‘아이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인기 커피 4종이 포함된 총 7종이다.
이번 투고백 음료군 확대는 최근 투고백을 경험한 고객이 크게 늘면서 주문 가능 품목 다양화에 대한 고객 니즈가 커진 점을 반영한 결과다. 스타벅스는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에서만 주문할 수 있었던 투고백을 지난 7월 4일부터는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편한 바 있다.
이에 지난 7월 한달간 투고백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늘어난 바 있으며, 이달(8월1일~8월24일)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나 더 판매되며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 운영지원팀 권용범 팀장은 “투고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커피에 한정된 라인업을 차, 초콜릿 음료로 라인업을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신세계그룹뉴스룸 #SCK컴퍼니 #스타벅스투고백 #투고백 #아이스자몽허니블랙티 #아이스유자민트티 #핫시그니처초콜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