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업 역할의 중요성 강조

7월 14, 2023 - 15:18
복지부,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업 역할의 중요성 강조
복지부,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업 역할의 중요성 강조

- 이기일 제1차관, 한화손해보험직장어린이집 방문 -

- 민간 기업 차원에서 저출산 등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과 노력 요청 -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713() 한화손해보험직장어린이집(서울 영등포구 소재)을 방문하여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젊은 직장인들이 직장을 다니며 출산·육아를 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고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한화손해보험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모성보호 제도 ·육아 양립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14에는 한화 시그니처 여성 보험의 출산 관련 특약 2*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저출산 등의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이기일 1차관의 방문 711() 인구의날 기념행사에 이어 출산·양육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민간의 우수사례 발굴 및 홍보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 출산 이후 5년간 중대 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는 특약 출산·육아 휴직 시 보험료입 유예할 수 있도록 하는 특약

 

이날 방문에서 이기일 제1차관나채범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를 만나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문제 해결 민간 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요청하였고, 이어 화손해보험직장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집 교사 및 이용 부모들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이기일 제1차관은 젊은 직장인들이 맞벌이를 하고 직장을 다니며 자녀를 낳고 키운다는 것이 매우 고되고 어려운 일이라며, “하면서도 부모가 직접 자녀를 돌볼 수 있도록 육아기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육아 병행 지원 제도의 실질적인 사용 여건 조성을 위하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관계 부처 등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