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배우 윤박 위촉

7월 5, 2023 - 18:20
법무부,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배우 윤박 위촉
법무부,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배우 윤박 위촉

법무부는 7월 5일(수) 정부과천청사 대회의실에서 배우 윤박을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습니다.

배우 윤박은 현재 방송 중인 드라마에서 보호관찰대상자 이로움(배우 천우희)의 담당 보호관찰관 역할을 맡아,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보호관찰대상자를 보호하고 관찰하며, 때로는 보호관찰대상자를 귀찮을 정도로 밀착 감독하는 유쾌한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호관찰관이 주요 출연진으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역대 최초로서, 국민들께 다소 생소한 직역인 보호관찰관을 생동감 있고 친근하게 보여주었다는 점에 착안하여, 국민들께 보호관찰관의 업무와 기능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배우 윤박을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습니다.

※ 보호관찰관은 집행유예 등으로 보호관찰이 부과된 보호관찰대상자와 성폭력·살인 등으로 전자장치 부착명령이 부과된 전자감독대상자가 재범하지 않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하는 국가공무원으로, 전국 법원・검찰청 관할에 따라 법무부 소속 58개 보호관찰소 등 기관에서 총 1,864명이 근무하고 있음

※ 역대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 위촉 현황 : ‘05년 가수 강원래, ’19년 배우 김원희, 송영규, 송창의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 윤박은 이날 서울보호관찰소와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를 방문하여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보호관찰 집행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죄예방활동을 하고 있는 보호관찰관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홍보대사로서 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윤박 배우께서 출연한 드라마에 ‘우리나라 보호관찰관 한 명당 맡고 있는 사람이 120명이 넘는다’는 대사가 나옵니다. 사실입니다. 동료 공직자 보호관찰관들이 전자장치 부착자 등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재범을 막기 위해, 어렵고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하고 있습니다. 윤박 배우께서 열심히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법무부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뉴스미터 newsme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