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프(BANF), 스케일업 팁스(TIPS) 선정으로 3년간 12억 지원
◈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대덕벤처파트너스 투자 및 추천받아 과제 최종 선정
인텔리전트 타이어 솔루션 기업 반프(BANF)가 중소벤처기업부 투자형 R&D 스케일업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3년간 사업자금 최대 12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국내 기술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창업기업의 초기 투자를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주식회사 주식회사 반프가 선정된 것은 그들의 높은 기술력과 시장성이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반프는 이번 지원금을 통해 연구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반프는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중 하나인 첨단 모빌리티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자율주행 트럭 및 물류회사 대상 실시간 타이어 안전 솔루션을 고도화 하여 다가오는 1월 개최되는 글로벌 행사 CES 2024(Consumer Electronic Show)에서 공식 런칭할 계획이다.
반프는 차량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타이어의 공기압과 온도, 탈거현상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차량 운영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는 스마트 타이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차량의 연비 향상, 안전성 증대, 그리고 유지보수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 유성한은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 것은 우리 회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이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며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함께 자율주행 트럭 및 물류회사를 위한 스마트 타이어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프는 이미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 물류회사, 자율주행 트럭사 등을 대상으로 트럭용 스마트 타이어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미국, 중국, 유럽 시장의 유수 고객사와 사업을 영위중에 있다.
담당자 : 주식회사 반프 / 사업부 이유건책임 / 010-4750-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