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콘텐츠기획사 (주)쿰퍼니 '한술연구소' 전통주 해외시장 진출 모색
로컬콘텐츠기획사 (주)쿰퍼니가 운영하는 ‘한술연구소 전통주아카데미’는 전통주 전문가 기본과정을 개설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전통주 전문가 기본과정은 이달 27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8강 총 24시간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전통주의 기본이해 △전통주 제조방법 △밑술·덧술 발효관리 △전통주 빚기 등 전통주 입문자를 위한 단계별 맞춤 이론·실습교육으로 운영된다.
(주)쿰퍼니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전통주교육기관 한술연구소의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하고자 온라인 전통주 마켓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활용한 온라인 프리미엄 전통주 마켓 ‘한술마켓’을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술연구소는 전통적인 양조법을 계승 및 보존하는 동시에 다양한 연구로 전통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에 한술마켓이 전통주 시장의 새로운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술연구소 정홍철 소장은 “한술은 한글, 한지, 한옥 등의 단어처럼 우리나라 전통누룩으로 빚은 한국 전통술을 의미한다”며 “전통누룩술 한술의 맛과 멋, 우수성과 가치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쿰퍼니 정준원 대표는 “이번 기회에 한술마켓을 구축함으로써 한술연구소의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라며 “기존의 전통주 추천·구독서비스와는 다른 컨셉의 퍼포먼스를 계획 중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hansulab.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