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 참여 희망기업 모집
-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교육‧놀이를 위한 창업기업(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유아동 및 청소년, 부모가 함께 보고 체험하는 행사 개최(9.9~9.10)
- 행사에 참여할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기반 창업기업(스타트업) 25개사 내외 모집···K-창업기업(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7.25~8.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에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길호)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 전시‧체험행사에 참여할 창업기업(스타트업)을 7월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아동 및 청소년 대상의 교육과 놀이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의 판로확보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부모에게 세계적인 케이(K)-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체험과 유용한 교육정보의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케이(K)-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산업의 현황과 세계적인 위상을 알려 국내 창업기업(스타트업)에 대한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장은 온라인 교육 마당, 등장인물(캐릭터) 마당, 학습교구 체험 마당과, “청소년 비즈쿨 솔루션” 경진대회,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먹거리와 볼거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주말에 개최되는 만큼 어린이와 학부모를 고객으로 두면서 가족 단위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으로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용순 창업정책관은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 중 세계적인 기업이 많은데 정작 우리 국민들은 잘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라며, “이번 행사가 국민들이 우리 창업기업(스타트업)을 새롭게 평가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창업기업(스타트업)들이 더욱 성장해 가도록 다양한 형태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의 전시‧체험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5일부터 8월 4일 17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